제 17회 sam 강연
-
일정
2024.09.30(월) 19:30 ~ 21:30
-
장소
광화문 교보빌딩 23층 대산홀
-
인원
300 명 (1인 2매)
-
비용
무료
-
신청
2024.09.25 (수) 23:59까지
-
발표
2024.09.26 (목) 문자
참여 작가 소개
아티스트 유영만(교육가/교육학자)
낯선 곳에서 만나는 마주침으로 색다른 깨우침을 얻으며, 삶으로 앎을 증명하며 어제와 다르게 살아보려고 오늘도 안간힘을 쓰는 지식생태학자이자 한양대 교수다. 책상머리에서 조립한 지식으로 지시하기보다 격전의 현장에서 몸으로 깨달은 체험적 지혜로 지휘하는 삶을 사랑한다. 언어가 부실하면 사고도 미천해진다는 사실을 깨닫고 낯선 경험을 색다르게 표현하기 위해 언어의 연금술사로 변신하고 있다. 즐거운 학습을 방해하는 각종 학습 질환을 진단하고 처방해서 건강한 지식을 창조하는 ‘학습 건강 전문 의사’이기도 하다. 학문적 칸막이를 부수고 종횡무진 경계 넘나들기를 즐기며 제3의 지식을 창조하는 지식 용접공(Knowledge Welder)으로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학문의 권위보다 사유의 긴장을 사랑한다. 오늘도 본인 삶의 아니러니스트로 거듭나기 위해 삶의 현장에서 부지런히 진실을 캐내고 있다. 지금까지 『부자의 1원칙, 몸에 투자하라』, 『책 쓰기는 애쓰기다』, 『이런 사람 만나지 마세요』, 『나무는 나무라지 않는다』, 『공부는 망치다』, 『유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한다』, 『곡선으로 승부하라』, 『유영만의 청춘경영』, 『브리꼴레르』 등 저서와, 『하던 대로나 잘 하라고』, 『빙산이 녹고 있다고』 등 역서를 포함해서 총 90여 권의 단행본을 출간했다. 오늘도 다양한 사유를 실험하고 읽고 쓰고 강연하며 지적 탈주를 거듭하고 있다. youtube www.youtube.com/kecologist instagram instagram.com/knowledge_ecologist
제 17회 sam 강연 | 유영만의 <코나투스> | 아웃 사이트로 바꿔야 인사이트도 바뀐다
- 일시 : 9월 30일(목) 오후 7시 30분~9시 30분
- 장소 : 광화문 교보빌딩 23층 대산홀
- 강사 : 유영만 교수
- 신청마감 : 9월 25일 23:59까지
- 참여 안내 : 9월 26일 오후
참가방법 안내
- 본 강연은 sam과 북모닝 유료회원을 우선으로 초청하며, 잔여 좌석에 한하여 교보문고 회원에게 제공됩니다.
- 댓글로는 신청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꼭 참여신청 버튼을 눌러 신청해 주세요.
- 강연 당첨 여부는 강연일 4~7일 전에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유의사항
- 신청자 본인과 동반 1인(신청자 포함 총 2명)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프로그램 특성상 보호자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미취학 아동은 참석이 불가합니다.
- 신청 시 휴대전화 번호를 꼭 기재해주세요. 미기재 시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방문 장소 및 일정, 참가 인원은 천재지변, 현지사정 등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주제와 무관한 댓글, 악플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