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급상승! 독자's Pick
  • 스페이스뱅크 공간연구소 씨이오메이커
    12,600원 | 700P
    스페이스뱅크 공간연구소는 지난 1년여의 시간동안 동명의 공간공유플랫폼 스페이스뱅크에 ‘공간이야기’라는 주제로 다양한 공간들에 대해 스페이스뱅크만의 시선으로 바라본 공간을 글과 사진으로 풀어내왔다. 그리고 이 중 일부를 4가지 주제로 새롭게 엮어 〈2021 공간 트렌드〉로 펴냈다. 아모레성수, 코오롱스포츠 한남 등 유명 브랜드들의 스페이스 브랜딩을 위한 공간부터 잇츠허니, 동백문구점 같이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이 담긴 작은 공간들까지 총 19개의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4개의 주제로 나누어 소개한다. 공간을 통해 만드는 일상의 밝고 긍정적인 변화에 주목하며, 우리의 시간과 활동이 채워진 모든 장소를 주의 깊게 바라보는 스페이스뱅크 공간연구소만의 공간이야기를 전한다.
  • 엘리엇 콜먼 돌배나무
    25,200원 | 1,400P
    14만 부 이상 판매된 유기농 농업계의 베스트셀러, 『유기농 농부』 발간 30주년을 기념하는 최신 개정판! 미국 북동부의 메인 주에서 유기농 농장을 운영하는 농부 엘리엇 콜먼은, 농사가 처음인 이들과 유기농업을 시작하려는 농부들을 ‘건강한 밭’으로 이끈다. 그는 오랫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실전 농사법과 유용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여 『유기농 농부』를 엮었다. 1989년 초판이 출간된 이래 30년 동안 미국 농업 분야의 스테디셀러인 이 책은 ‘농부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최신 개정된 30주년 기념판에서는 콜먼이 직접 농사지으며 터득한 정보뿐만 아니라, 지난 세월 그의 ‘실험’이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한 최신 정보와 원예 농업 정보가 새로이 더해졌다. 콜먼은 밭 채소와 온실 채소, 파종과 옮겨심기, 사료 작물을 통한 토양 관리 등 유기농 농법의 오랜 경험을 공유하며, 땅과 협력하여 상호작용하는 농사법을 전한다.
  • 신동훈 따비
    16,200원 | 900P
    집의 사연을 듣기 위해 물어야 한다 ㆍ전체가 유리로만 되어 있는 건물을 보자. 이 건물의 유리 면은 벽체인가, 창문인가? ㆍ소위 아파트 평면이란 것을 보자. 판에 박힌 내부의 구조다. 왜 그럴까? ㆍ만약 학교 복도가 구불구불하다면, 교실이 여기저기에 숨어 있다면, 학생이나 교사나 여간 불편하지 않았을까? ㆍ한국은 어딜 가나 거의 같은 아파트가 숲처럼 들어서 있어 개성이 없어… 라고 불평하기 일쑤다. 왜 그럴까? 혹 그 이유가 건물의 외양을 뭉뚱그려 보기 때문은 아닐까? ㆍ우리가 흔히 접하는 마당은 잔디를 깔거나 그 일부에 보도블록 혹은 자연석을 깔아 놓기도 하고, 잘 다듬어진 돌 혹은 잔자갈, 아니면 시멘트로 포장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왜 이렇게 마당에 무엇을 덧댈까? ㆍ외부와의 교류를 적극적으로 꾀한다면, 왜 바깥에 담을 세웠을까? 그것도 꽤 높고 단단한 담 아닌가?
이 달의 추천도서
의학수험서
운전면허
생활과학
토목/건설/건축/인테리어
기계/역학/항공/금속/재료
농수산/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