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 트렌드#

  • 11
  • 22
  • 33
11
22
33

시간을 지배하는 자

 



시간을 지배하는 자


성공은 시간을 어떻게 쓰는가에 달렸다.


최고의 인재, 하버드의 청춘들은
하루 24시간을 어떻게 쓰는가!


책 속으로


발등에 불이 떨어진 것처럼 늘 시간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지, 메일 보내고 문서 작성하는 데 시간을 버리고 있는지, 완벽을 추구하느라 시간이 부족한 건 아닌지 등의 상황들은 시간관리를 못 하고 있다는 걸 말해준다.


목표가 없는 사람은 마치 핸들이 없는 배와 같다. 정확한 방향이 없이 떠돌다 실망, 실패, 낙심의 해변에 닿을 것이다. 확실하고, 고정적이고, 분명한 목표가 없다면 내재되어 있는 거대한 잠재력을 발견하지 못한 채 평생 정처 없이 떠도는 평범한 사람 중에 한 명이 될 것이다.


시간과 중요도에 따라 목표는 조금 달라진다. 단기적인 목표가 있는 반면 수개월, 수년이 지나야 달성할 수 있는 목표도 있다. 중요도에 따라 목표는 ‘개인, 팀, 회사’ 3가지로 분류된다. 어떠한 목표든 자신 혹은 회사의 실제 상황에 맞게 목표를 설정하고 성실하게 실행해야 한다.


시간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모른다면 아무것도 얻는 것 없이 시간만 낭비하게 된다. 어떻게 시간을 관리하고, 어떻게 시간관리 기준을 세워야 하는지, 어떻게 시간을 축적시키는지 알아야 한다. 시간을 관리하고, 축적시키는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자신의 인생목표가 실현될 것이다.


중요한 일을 하느라 바쁜 사람들은 일을 처리하기 전에 그 일이 효율적인지 먼저 확인한 다음에 최선을 다해 일을 끝마친다. 모든 사람들은 자신의 시간을 적절하게 배치하고, 가장 중요하고, 가장 효과적인 업무를 처리하는 데 최대한의 체력을 투자한다.

 





책 일기장


'시간이 금이다.'라는 이야기를 수없이 많이 들어왔다. 그렇게 질리도록 들어왔는데도 여유 부리며 베짱이의 삶을 사는 게 몸에 배어있었다. 시험 기간만 되면 평상시에 보지 않던 책이 눈에 들어오고, 뉴스가 예능프로그램 못지않게 재밌게만 느껴졌다. 그래서 시험 기간이면 입버릇처럼 혼잣말했던 말이 '10분 뒤엔 진짜 공부해야지!'였다. 남들은 시험 준비하기에 바쁜 시기에 오히려 여유 부리며 시간을 허비하는 모습이라니, 1시간을 1분처럼 사는 내 모습이 나조차 이해되지 않는 웃픈 상황이었다.


그런데 성공한 CEO들은 나와는 대조적인 모습의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그들은 단 하루도 시간을 허투루 보내지 않았다. 1분을 1시간처럼 귀중하게 생각하며 살아가는 그 사람들의 모습을 보며 어떤 초인적인 힘이 있겠거니, 그러니 쉬지 않고도 그렇게 버티겠거니 싶었다. 하지만 모두가 똑같은 시간 속에서 생활하면서도 누군가는 성공하고, 누군가는 그렇지 못한다는 것은 단순히 체력적인 문제가 아니었다. 문제는 목표, 그리고 시간을 대하는 자세였다. 주어진 시간 안에 눈에 띄는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의식.


모두가 똑같은 24시간을 보내고 있다. 동일한 조건 속에서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으며 성공하는 인재로 성장하느냐는 24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가에서 시작되지 않을까 싶다. 하버드의 가장 큰 경쟁력은 1분이며, 시간을 지배하는 자에게 꿈을 이룰 시간이 주어진다. 단 1분도 허투루 보내지 않기 위해 오늘도 스톱워치의 시작 버튼을 눌러본다.


옵션선택
    총상품금액 0 장바구니 보관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