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ReadIT > 칼럼 자세히 보기

칼럼
리스트보기

[커리어 스킬] 게임 개발이란 무엇인가

2019.05.30

게임 개발이란 무엇인가

 

 

게임 개발에 대해 얘기하기 전에 게임 개발자가 되면 안되는 이유부터 경고해주겠다.

(본 내용은 책의 내용을 옮긴 것으로, 한국의 상황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심약한 사람은 비디오 게임 개발을 하면 안 된다. 너무 어렵고, 부담이 크기 때문이다.

보상도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것이다.

게임 개발 분야는 경쟁도 엄청 치열하다.

보통 게임 스튜디오들은 근무시간도 무척 길다.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려면 반드시 배워야 할 기술이 몇 가지 있다. 


-

C++을 통달해야 한다. 몰라도 개발할 수는 있지만, 프로세싱 자원을 어마어마하게 소모하는 게임을 출시하는 대형 게임 스튜디오가 게임 개발에 쓰는 주요 언어는 여전히 C++.

 

-

비디오 게임 개발자라면 비디오 게임 엔진도 경험해보야아 한다. 최근 인기를 끄는 엔진은 유니티 3D. 또는 더 복잡한 언리얼을 비롯해 다른 엔진에 익숙해져 보는 것도 좋다.

 

-

게임 개발자에게는 수학도 매우 중요한 기술이다. 보통의 프로그래머는 기초적인 수학만 알아도 괜찮다. 하지만 비디오 게임 개발자라면 행렬을 변환하는 법을 비롯해 온갖 복잡한 계산을 할 줄 알아야 한다.

 

 

게임 개발을 하고자 한다면 게임을 최대한 많이 개발해 볼 것을 강력 추천한다. 아주 간단한 것부터 시작해도 좋다. 독창적인 게임보다 기존 게임을 복제하는 연습부터 많이 해보자. 그러면 게임 개발자로 지원할 때 쓸 포트폴리오 제작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당신이 게임 개발자가 되고 싶다면, 

항상 게임을 만들어라


* 이 글은「커리어 스킬」'25장. 비디오 게임 개발' 중에서 발췌 및 재구성한 글입니다.

커리어 스킬 [컴퓨터/IT]  커리어 스킬
존 손메즈 | 길벗
2019.04.10

리스트보기

바로가기

  • 우측 확장형 배너 2
  • 우측 확장형 배너 2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