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문화서비스 교보인문학석강

교보인문학석강

포노 사피엔스 시대, 새로운 문명 표준 최재붕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
프로그램 내용 포노 사피엔스 시대, 새로운 문명 표준 코비드19 이후의 시대를 우리는 뉴노멀이라고 부릅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거대한 충격속에 혁명적 변화를 준비하던 인류는, 코로나로 엄청난 속도로 디지털 문명속으로 강제 이동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제 그것이 뉴노멀, 즉 새로운 표준이 되었습니다. 문명의 표준이 바뀌면 생각의 표준도 바뀌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을 신체의 일부처럼 사용하며 디지털 플랫폼에서 생활하는 표준인류, 포노 사피엔스는 무엇이 다르고 그들은 어떤 세계를 만들어 갈까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내 마음의 혁명’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뉴노멀 시대를 위한 스스로의 변화를 일으킬 ‘내 마음의 리부팅’을 이번 강연을 통해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1강ㅣ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인류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이동 중. 내 마음의 표준도 이동하라! 2강 팬덤 권력은 소비자의 손끝에서 나온다. 팬덤의 크기가 곧 기업의 가치다. 3강 휴머니티의 진정성 사람에 대한 배려와 존중, 높은 도덕성이 팬덤의 시작점.공감의 크기는 휴머니티와 진정성이 지배한다.
강사 소개 최재붕 -비즈니스모델 디자이너 성균관대 서비스융합디자인학과/기계공학부 교수 성균관대 스마트융합디자인연구소 소장 -성균관대 기계공학과와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캐나다 워털루대학교에서 기계공학 석사와 박사를 받았다. -저서로 『포노 사피엔스』, 『코로나 사피엔스』(공저), 『차이나는 클라스 과학미래편』(공저)가 있다.
참고 도서 CHANGE9(체인지 나인) - 포노 사피엔스 코드 최재붕ㅣ쌤앤파커스 이 책은 가장 빠르고 알기 쉽게 포노 사피엔스의 9가지 코드를 전달한다. 각 코드에 해당하는 당대 최신 이슈와 그에 따른 인류의 행동 양식, 진화된 대응법, 그를 통해 이루어지는 문명 교체의 단상들도 담았다. 동시에 그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인사이트와 포노 사피엔스 코드를 적용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룩한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기업들의 사례도 소개했다.
교보인문학석강: 현대인의 삶에 깊은 통찰력과 지혜를 전하는고품격 인문 강좌/ 주최: 대산문화재단, 교보문고, 교보생명/ 후원: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문의사항이나 참여소감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 kgy15** 2021/07/16

    너무 너무 재밌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 endym** 2021/04/29

    이전 직장(한국산학연협회)에서 최재붕 교수님과 포럼 등 산학연협력 관련 많은 의견을 교류하고 조언도 구하고 했습니다. 포노사피엔스 책은 정말 참신하고 충격적이었고, 새로나온 체인지 나인도 읽어볼 예정입니다. 온라인 강의를 생중계 하신다니, 시간을 내서라도 듣고, 아이들과 함께 공유하겠습니다. 정말 기대되네요. 응원합니다. 교수님~~

[0/200자]

쓰기
바로가기
  • 우측 확장형 배너 2
  • 우측 확장형 배너 2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