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문화서비스 길위의 인문학

길 위의 인문학

길 위의 인문학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독립운동가들의 고향, 안동 기행 박광일 작가 5월 25일 토요일 ㅣ 경북 안동 -일시 : 2019년 5월 25일(토) 종일 *서울 출발 : 오전 8시~오후 8시 / 대구 출발 : 오전 9시 반~오후 6시 반 -장소: 경북 안동 일대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도산서원, 이육사문학관) -인원: 60명 / 서울 출발 30명, 대구 출발 30명 -참가비:인당 3만원 -신청기간:2019년 4월 29일(월) ~ 5월 13일(월)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페이지 하단 ‘참여신청’을 클릭하여 신청 (댓글로는 신청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내용 :경북 안동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독립유공자를 배출한 독립운동의 성지로 불리는 곳입니다. 전통 마을에 뿌리를 둔 유서 깊은 양반 가문들이 임시정부 수립에 앞장섰는데요. <2019 길 위의 인문학>에서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박광일 역사기행 작가와 함께 독립운동가들의 고향 ‘안동’을 찾아갑니다. 안동의 고즈넉한 길을 거닐며 독립운동의 기반이 된 퇴계 이황의 유교문화와 선비정신, 조국을 위해 펜을 든 민족시인 이육사의 삶과 문학을 되짚어봅니다. 1910년부터 광복에 이르기까지 51년 동안 끊임없이 일제와 맞서 싸워온 독립운동가들의 힘찬 울림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동행작가:박광일(작가) -역사기행 전문 작가로 성균관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다. - YTN <재미있는 역사이야기>, EBS <숨은 한국 찾기>와 <문화유산 코리아>, MBC라디오 <타박타박 역사기행> 등 다양한 매체에 참여해 역사 대중화에 앞장서왔다. - 저서로는 《제국에서 민국으로 가는 길》, 《교과서 밖으로 나온 한국사》(전3권/공저), 《사회교과서여행》(전4권/공저), 《우리아이 첫 서울근대역사여행》(공저), 《우리아이 첫 국립중앙박물관여행》(공저) 등 다수의 역사서와 답사기가 있다. 제국에서 민국으로 가는 길 제국에서 민국으로 가는 길
*주요 일정 : 명사 특강 
  - 박광일 작가 ‘임시정부를 이끈 안동의 독립운동가’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전시 관람 
 - 경상북도에 펼쳐진 항일투쟁, 독립운동의 성지를 찾다  

 도산서원 탐방  
 - 퇴계 이황의 유교 문화와 선비정신의 정수를 느끼다 

 이육사 문학관 관람 
  - 행동하는 민족시인 이육사의 삶과 문학을 만나다
*안내사항  집결장소 : 서울:압구정역 공영주차장(지하철 3호선)  /  대구:KTX 동대구역  (출발 정원은 서울 30명, 대구 30명) 참가방법 : ① 하단의 ‘참여신청’을 클릭한 후, 참가자 정보(참가자 수, 이름, 연락처 등)를  정확히 남겨 주세요. * 댓글로는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② 신청기간이 종료된 후, 당첨되신 분들에게 5월 14일(화)부터 개별적으로 연락 드립니다. (참가자 정보에 입력하신 연락처로 연락 드립니다.) ③ 안내에 따라 지정된 계좌로 참가비(인당 3만원)를 입금하시면 참가신청이 완료됩니다. 유의사항 : ① 본 프로그램은 서울과 대구 2곳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신청페이지의 “요청사항”란에 출발장소(서울/대구)를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체적인 출발 장소는 개별적으로 안내 드립니다. ② 신청자 본인과 동반 3인(신청자 포함 총 4명)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③ 프로그램 특성상 보호자 동반 여부와 관계없이 미취학 아동은 참석이 불가합니다. ④ 도보 및 유람선 탑승 일정이 포함되어 있으니 이 점 참고하여 신청 바랍니다. ⑤ 도착 시간은 도로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서울-안동까지 약 3시간 내외,  동대구역-안동까지 약 2시간 이내 소요 예상 ⑥ 신청자의 성함과 연락처 등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기본정보가 공동주최사인 대산문화재단과 위탁운영업체인 ‘여행이야기’로 제공됩니다. ⑦ 당첨 및 프로그램 안내는 위탁운영업체인 ‘여행이야기’에서 진행합니다. ⑧ 방문 장소 및 일정, 참가 인원은 천재지변, 현지사정 등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환불규정 :  본 프로그램은 당일여행으로 예약 취소할 경우 취소 공제율은 국내여행 표준약관에 따르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해당 프로그램 시작 72시간 이전에 취소할 경우 전액 환불 - 해당 프로그램 시작 72시간~24시간 이전에 취소할 경우 50% 환불 - 해당 프로그램 시작 24시간~기행 당일에 취소할 경우 환불 불가  <공제수수료 적용 기준> - 근무시간 : 월~금(평일) 09:00~18:00 * 근무시간 이후 취소는 익일 적용됩니다. *길 위의 인문학 : 교보문고와 대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길 위의 인문학>은 생활 속에서 인문학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작가와 함께 책 속 배경지 혹은 관련 장소를 탐방하는 인문학 기행 프로그램입니다. <길 위의 인문학>을 통해 작가와 함께 여행하고 책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특별한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청마감

문의사항이나 참여소감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 교보문고 문화서비스 2019/05/16

    안녕하세요. 길 위의 인문학 담당자입니다.
    <서울 출발>은 신청이 마감되었고, <대구 출발>만 추가 신청을 접수 받고 있습니다.
    <대구 출발> 신청시 비고란에 "대구 출발"이라는 문구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교보문고 문화서비스 2019/05/14

    안녕하세요. 길 위의 인문학 담당자입니다.
    <서울 출발> 당첨자 분들께는 금일(5/14)부터 개별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셨지만, 프로그램 특성상 한정된 인원만 참석이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구 출발>은 계속 모집 중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며,
    신청시 비고란에 "대구출발"이라고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sophieso** 2019/05/08

    참가비는 언제 어떻게 내는것인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교보문고 문화서비스 2019/05/08

      안녕하세요. 길 위의 인문학 담당자입니다.
      신청기간이 종료되면 14일부터 신청하신 분들께 순차적으로 연락을 드리며,
      당첨되신 분들께는 운영업체(여행이야기)에서 입금 관련 안내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교보문고 문화서비스 2019/05/02

    ***** 안녕하세요. 길 위의 인문학 담당자입니다. *****
    본 행사는 서울과 대구 2곳에서 출발하오니, 신청시 희망 출발지를 기재하지 않으신 분께서는
    <마이룸-나만의 콘텐츠-문화서비스> 페이지에서 길 위의 인문학 '수정하기'를 클릭 후
    출발지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5tio** 2019/05/01

    서울 만나는 시간부터 도착까지의 시간표 안내 부탁드립니다.

    • 교보문고 문화서비스 2019/05/02

      안녕하세요. 길 위의 인문학 담당자입니다.
      서울 압구정역에서 8시에 출발 예정이며, 10분 전까지 집결해 주셔야 합니다.
      안동에서 오후 4시 반경 출발해 서울에는 저녁 8시경 도착 예정입니다.
      주말 도로사정에 따라 도착 시간이 조금씩 상이할 수 있습니다.
      안내사항은 페이지에 추가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cultp** 2019/05/01

    2명 참여신청 했습니다. 함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 ryuich** 2019/05/01

    서울 집결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교보문고 문화서비스 2019/05/02

      안녕하세요. 길 위의 인문학 담당자입니다.
      서울 압구정역에서 8시에 출발 예정이며, 10분 전까지 집결해 주셔야 합니다.
      안내사항은 페이지에 추가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교보문고 문화서비스 2019/04/29

    안녕하세요. 길 위의 인문학 담당자입니다.
    본 행사는 서울과 대구 2곳에서 출발하오니,
    신청시 '요청사항'란에 희망 출발지를 꼭 기재해주세요.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200자]

쓰기

바로가기

  • 우측 확장형 배너 2
  • 우측 확장형 배너 2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