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문화서비스 북모닝 강연

북모닝 강연

교보문고 유튜브 채널 바로 가기
예술은 어렵고 일상과 동떨어져 있다? 이제 이런 편견은 버리고, 예술로부터 세상을 내 편으로 만드는 법을 배우자. 위대한 예술가 40인의 삶과 작품에 관한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통해 시대를 읽고 기회를 창조하는 32가지 통찰을 배운다.
이시한 한양대 초청교수, 전주대 객원교수를 거쳐 현재 성신여자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전국 각지의 대학교 100여 곳에서 강의했으며, EBS 방송을 통해 로스쿨 지원자를 대상으로 추리와 언어에 대해 가르치기도 했다. 북튜브 업계에 후발 주자로 뛰어들어, 1년여 만에 분야 내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힐 만큼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준 〈시한책방〉의 책방지기이다. 한국 멘사 회원으로 tvN 〈문제적 남자〉의 기획에 참여하고 고정 출연했으며, 이 밖에 EBS 〈최종 면접〉, KBS라디오 〈김난도의 트렌드 플러스〉, tvN 〈책 읽어드립니다〉의 도서 선정 위원이다.
김문경 쉽고 재미있는 해설로 정평이 난 음악 칼럼니스트. 서울대학교에서 약학을 전공하고 박사학위를 취득하여, 특허청 사무관과 변리사로 일한 이색적인 경력을 쌓아온 음악 해설가이다. 작곡가 말러를 깊이 파고들어 ‘말러 연구서’ 《구스타프 말러》 3부작을 펴냈고, 국내에서 말러를 가장 잘 아는 전문가로 꼽힌다. 어린 시절 어깨 너머로 들은 베토벤 〈월광 소나타〉 1악장을 통해 피아노에 깊이 빠지게 되었고, 피아노 사랑을 바탕으로 음악에 대한 열정을 이어나가며 클래식 음악 서적을 집필하는 등 전국 각지에서 인기 클래식 음악 해설가로 활동하고 있다. 7000여 장의 클래식 음반과 영상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전문가’가 아닌 ‘애호가’의 입장에서 클래식 음악 이야기를 들려주는 이 시대의 진정한 ‘딜레탕트 클래식 해설가’로 불린다. 우연히 FM 클래식 라디오에서 라이브 피아노 연주를 곁들여 음악을 해설해 청취자로 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으며, 연주부터 편곡과 녹음까지 직접 참여한 피아노 연주 음반 《Notturno》를 발표해 다재다예함을 보여주기도 했다. 지은 책으로 《김문경의 구스타프 말러》, 《클래식으로 읽는 인생》, 《20세기의 위대한 지휘자》 등이 있다.
강연 도서 클래식VS클래식 클래식VS클래식 자세히보기
안내 사항  댓글로는 신청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꼭 참여신청 버튼을 눌러 신청해주세요!  본 강연은 성인 대상 강연으로 영유아 및 미취학 아동은 입장이 제한됩니다.  본인 외 최대 2명까지 동반참석할 수 있으며 신청 시 동반자를 꼭 기재해주세요.  신청 시 휴대전화 번호를 꼭 기재해주세요. 미기재 시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2시간 무료주차권 지원 가능(강남교보타워 강연장일 경우에 한함)  신청마감 전 신청내역 확인 및 취소는 마이룸>나만의 콘텐츠>문화서비스에서 가능합니다.  신청마감 후 무단불참 시 향후 강연 당첨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신중히 신청해주세요! 북모닝 강연 소개 교보문고 프리미엄 지식콘텐츠서비스 북모닝에서 유료회원에게 제공되는 저자강연회  회원 가입하기

문의사항이나 참여소감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0/200자]

쓰기

바로가기

  • 우측 확장형 배너 2
  • 우측 확장형 배너 2

최근 본 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