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여겨 볼 신간
  • 김용옥 통나무
    18,900원 | 1,050P
    동학농민혁명의 원천, 〈용담유사〉! 한글가사에 이렇게 위대한 사상이 담겨 있다! 도올 김용옥이 〈용담유사〉를 현재 우리말로 재구성한 희대의 역작! 동학의 사상은 〈동경대전〉과 〈용담유사〉라는 수운 최제우가 직접 저술한 두 문헌으로 온전히 남아있다. 〈동경대전〉은 순 한문으로 쓰여졌고, 〈용담유사〉는 순 한글로 지은 4.4조 가사이다. 용담은 경주 인근의 최수운이 활동하던 지역 이름이고 유사는 깨우침을 주는 노래라는 뜻이다. 총 8편으로 이루어진 동학의 노래 〈용담유사〉는 한글 가사이기에 민중의 마음속으로 곧바로 파고들 수 있었다. 19세기 중엽 이미 수운은 우리 한글로 자신의 생각을 민중과 소통하겠다는 위대한 발상을 한 것이다. 우주의 심오한 철리와 인간이 올바르게 살아야 한다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을 한글의 가사 형식으로 전달하는 〈용담유사〉는 영묘(靈妙)한 문학이고 철학이다. 수운이 깨닫고 가르치는 동학의 핵심사상과 그의 고유한 감성이 여기에 올곧이 들어있다. 여기에서 그는 그의 삶의 총체적 느낌을 토로한다. 우리 민족의 정서를 가지고 우리의 글로 우리 사상을 체계화하였기에 〈용담유사〉는 우리 민족 사상사의 신기원이다. 〈용담유사〉는 벌판을 적시는 강물처럼 민중의 마음을 적시며, 필사를 통하여 암송을 통하여 전국적으로 퍼져나갔다. 그것이 동학농민혁명의 거대한 함성이 된 것이다.
  • 브라이언 피어스 불광출판사
    19,800원 | 220P
    위대한 영성가 에크하르트 신부와 틱낫한 스님에게서 찾은 그리스도인과 불교도가 만나는 한 지점에 대하여 그리스도교와 불교의 영적인 생각과 지혜를 하나로 묶는 데 꾸준한 관심을 보여온 브라이언 피어스 신부의 저서. 저자에게 영감을 준 두 명의 영성 대가는 14세기 독일의 영성가 마이스터 에크하르트 신부와 현대의 틱낫한 스님이다. 저자는 시대적으로 동떨어져 있는, 게다가 아주 다른 종교적 전통에 속해 있는 두 사람을 한 자리에 불러 대화를 시도한다. 그가 주목한 것은 불교의 마음챙김(mindfulness).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는 마음챙김 수행을 통해 저자는 하느님을 만나는 자리, 하느님 나라는 오직 지금뿐임을 깨닫기에 이른다. 종교간 대화를 통해 더 나은 그리스도인으로 성숙했다고 한 저자의 고백처럼, 그리스도인들은 이 책을 통해 그리스도교 전통에 잠들어 있던 보석 같은 가르침들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또 불교도들은 마음챙김이라는 익숙한 수행이 불교에 국한되지 않는 보편타당성을 갖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무엇보다 마음챙김 수행이야말로 해탈로 가는 여정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음을 깨닫게 될 것이다. 분명한 견해 차이에도 불구하고, 책 전반에 흐르는 두 종교의 조용하고 평온한 어울림은 자신과 다른 것에 마음을 여는 ‘관대함’ 덕분이다. 두 영성가의 지혜와 깨달음이 담긴 아름다운 언어들은 우리를 단순히 도량 넓은 인간이 아니라 균형 잡힌 인간으로 이끈다. 궁극적으로 이 책은 그리스도교와 불교도만이 아니라 분열과 다툼, 갈등으로 메말라가는 현대 사회를 구원해줄 깊은 물줄기가 되어 줄 것이다. * 예정 생활성서사에서 나온 〈동행〉의 원서 100% 번역
  • 장재기 규장
    13,500원 | 750P
    “나를 위한 간구에서 남을 위한 중보까지!” 하늘에서 기도의 문이 열리면 땅에서 삶의 문이 열린다 나로부터 우리까지, 땅에서 하늘까지 지경을 넓혀가는 기도 유튜브 누적 조회수 1500만의 장재기TV 〈따라 하는 기도〉 시리즈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ㆍ 막연한 소망과 감사를 구체적인 나의 말로 고백하고 싶은 분 ㆍ 삶의 필요를 하나님의 뜻 안에서 간구하기 원하는 분 ㆍ 불안, 분노, 우울 등 연약한 마음을 위해 기도가 필요한 분 ㆍ 영적 전쟁의 승리를 위해 하나님의 보호와 인도를 간구하는 분 ㆍ 나를 위한 기도를 넘어 중보기도로 나아가기를 소망하는 분
  • 이충렬 김영사
    15,120원 | 840P
    이태석 신부가 남긴 친필 자료, 그와 함께한 사람들의 증언, 100여 장의 생생한 사진을 통해 되살린 ‘인간 이태석’의 삶, ‘신부 이태석’의 길 가장 낮은 곳에서 사랑을 실천해 아프리카 톤즈의 눈물을 닦아준 사람, 가난하고 불우한 이들의 영원한 친구 이태석 신부. 사제가 되기로 결심한 순간부터 그를 톤즈로 이끈 운명 같은 만남,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내면의 갈등과 짧지만 아름다웠던 이별까지. 이태석 신부가 남긴 친필 자료, 그와 함께한 사람들의 증언, 100여 장의 생생한 사진을 통해 ‘인간 이태석’의 삶, ‘신부 이태석’의 길을 생생하게 되살려낸다. 수단어린이장학회와 함께 발간하는 선종 10주기 기념도서이자, 이태석 신부가 몸담았던 한국 살레시오회의 공인과 천주교 서울대교구의 출판 인가를 받아 완성된 공식 정본 전기. 《간송 전형필》 《아, 김수환 추기경》 등 한국 전기문학의 대표 작가 이충렬 신작.
  • 햇살콩(김나단, 김연선) 규장
    13,500원 | 750P
    온 맘 다해 블레싱! 정성껏 색칠하고 완성하는 나만의 컬러링북 소중한 사람에게 예수님의 사랑과 축복의 말을 전하세요 “너를 통해 주님이 하실 일을 기대하고 기도해. 네 믿음의 발걸음을 응원해!”
기독교 신간 더보기
가톨릭 신간 더보기
불교 신간 더보기
급상승! 인기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