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만 산다면 이 책!
최근 가장 많은 독자들의 선택을 받은 책입니다.
  • 김난도 미래의창 2019년 10월 24일
    16,200원 [10%] | 900P [5%] 적립

    2020년, 위기를 극복하는 용감한 히어로
    마이티 마우스들이 몰려온다!


    2020년은 부지런하고 성실한 하얀 쥐의 해다. <트렌드 코리아 2020> 은 10대 키워드로 MIGHTY MICE (마이티 마우스)를 꼽았다. 내년 트렌드의 가장 중요한 세 축은 '세분화', '양면성' 그리고 '성장'이다. 이 세가지 속성을 고루 포함하고 있는 '멀티 페르소나'를 첫 번째 키워드로, 매 순간 달라지는 소비자들의 본질적인 변화와 시사점에 대해 이야기한다.


    매년 가장 핫한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20>를 통해 날로 세분화 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상황의 돌파구를 찾기를 바란다.

금주 출간 주목도서
금주 출간된 도서 중에서 고르고 고른 책
경제/경영 11월의 선택 TOP 3
경제/경영 MD가 고른 세 권의 책
교보문고 단독판매
한정판 리커버:K / 소장용 박스세트 / 99그램 에디션
주간 미디어 추천도서
요즘 핫이슈 도서
비즈니스 마니아라면 필수 체크
2020 트렌드 전망서
  • 김난도 미래의창
    16,200원 | 900P
    한국 트렌드 분석서의 현대적 고전 「트렌드 코리아」시리즈! 해마다 우리 시대를 관통하는 주요 흐름을 정확하게 예측한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는 매년 출간과 함께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경자년(庚子年) 쥐띠 해를 장식할 『트렌드 코리아 2020』에서 2019년의 소비트렌드를 되짚어보고, 김난도 교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제시하는 트렌드 키워드를 통해 2020년 한 해의 한국 소비문화의 흐름을 예상한다. 꾀가 많고 영리하며 세계 어디서나 살고 있어 친근한 동물인 쥐의 해인 2020년에는 어떤 트렌드가 펼쳐질까? 저자들은 1942년 만화로 탄생하여 1945년부터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고, 1960년대와 1980년대에 리메이크된 TV시리즈인 ‘마이티 마우스’를 키워드로 선택했다. 다만 원제목 마이티 ‘마우스’ 대신, 그 복수형인 ‘마이스’를 사용해 2020년의 위기 상황을 복수의 소비자·시민들이 함께 힘을 합쳐 극복해나가자는 결의를 표현하고자 했고, 두운을 ‘MIGHTY MICE’로 맞춰 2020년을 이끌어갈 10개 키워드의 내용을 살펴본다. 김난도 교수는 2020년 10대 키워드의 가장 중요한 세 축으로 세분화, 양면성, 그리고 성장을 꼽았다. 세분화 하여 시장을 나누는 작업은 마케팅의 기본이었지만, 최근의 세분화 경향은 고객 개개인, 그 이상으로 극도로 잘게 나누는 것이 되었고, 그래서 특화가 생존의 조건이 되었으며, 소비자의 삶이 세분화되면 그 쪼개지는 자아가 그때그때 달리지기에 소비자는 양면적이 되어간다고 말한다. 그리고 세상처럼 사람도 변하기에 최근 가장 주목해야 할 현상이 성장과 관련한 욕망이라고 강조한다. 이 책은 현대인들이 상황에 따라 가면을 바꿔 쓰듯 다양한 정체성을 가지게 됐다는 의미의 ‘멀티 페르소나’를 첫 번째 키워드로 삼았다. 세분화·양면성·성장을 고루 포함하며 다른 아홉 가지 키워드를 벼리처럼 잡아주는 중요한 개념으로, 다매체 시대를 사는 현대인들에 여러 모습에 집중하며 커뮤니케이션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야기한다. 또 드러나지 않게 큰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5060 소비자를 ‘오팔세대’라고 명명하고 세밀하게 분석했고, 직장 생활을 시작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축이 되어 만들어가는 ‘업글인간’ 트렌드를 살펴보고, 기업에게 자산이 된 팬심과 덕심으로 똘똘 뭉친 소비자들인 ‘팬슈머’ 등 2020년 떠오를 이슈를 전망한다.
  • 연대성 책들의정원
    14,400원 | 800P
    개인·공간·충돌이라는 키워드로 읽어낸 2020 디지털 패러다임! 2018년부터 매년 출간되고 있는 디지털 전망서 시리즈 『디지털 트렌드 2020』. 우리의 일상은 2020년에도 여느 해와 다름없이 몇 가지 특이점을 드러낼 것이며, 이는 개인과 가정, 학교와 기업, 정부 등 다양한 주체와 함께 이제껏 보지 못한 풍경을 이끌어낼 것이다. 이번 책에서는 개인, 공간, 충돌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에 주목해 디지털이 불러올 특이점을 최대한 쉽게 전하고자 한다. 1부에서는 감성 AI와 인공지능 객체 인식을 통해 인간의 언어는 물론, 표정, 감정, 생체 신호까지 파악하기 시작한 인공지능의 미래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기술과 마케팅 영역에서 다시 한 번 떠오르는 개인화란 무엇인지 점검한다. 2부는 개인에서 시선을 넓혀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공간을 조망한다. 카풀뿐만 아니라 공유 주차장, 심지어 공유 주방으로까지 퍼져나가는 공유 시스템이 물리적이고 제한적이던 공간의 개념을 어떻게 바꾸어놓고 있는지 살펴본다. 3부에서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하며 중요한 문제인 스마트폰 중독을 다룬다. 이미 전 인구가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에서 디지털 디톡스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지, 나만의 디지털 루틴을 왜 만들어야 하는지 탐구한다. 아마존·MS·삼성·네이버·카카오 등 국내외 기업의 전략을 수록하고, 국내 IT 선도 기업 및 조직과의 인터뷰를 담아 생생한 현장감도 놓치지 않은 이 책은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맞춰 미래를 준비하려는 이들에게 빠르고 정확한 시각을 제공할 것이다.
  • 박영숙 비즈니스북스
    14,850원 | 820P
    미래를 보는 새로운 관점! 2008년부터 시작된 미래예측보고서 「세계미래보고서」 시리즈의 최신판인 『세계미래보고서 2020』.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금융, 제조, 유통, 자동차, 에너지, 환경, 생명공학 등 여러 산업 분야에서 미래를 바꾸고 있는 핵심 기술들이 현재 어디까지 발전해왔는지 살펴보고, 이 기술들이 가져올 사회 및 산업 변화, 일자리 문제 등을 짚어보며 관련 대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1장에서는 개념이 탄생한 지 10년 지나, 이제는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가장 큰 이슈인 블록체인에 대해 살펴본다. 제2장에서는 모든 분야를 압도하는 최고의 부상 기술인 인공지능의 발전의 현주소를 알아본다. SF 영화들이 그리는 인간을 위협하는 인공지능이 아닌 의료, 예술, 제조 분야에서 인간을 초인간으로 거듭나도록 도와주는 인공지능의 발전상을 살펴볼 수 있다. 제3장에서는 5G, 가상현실, 센서 등 차세대 기술들이 서로 융합하며 바꾸게 될 우리의 일상을 들여다보며 미래 사회의 모습을 엿볼 수 있도록 했다. 제4장에서는 인류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줄 생명공학 부분의 기술 혁명들을 소개한다. 제5장에서는 우주 태양광발전부터 달 탐사까지, 우주로 확장되는 지구와 에너지의 미래에 대해 살펴본다. 제6장에서는 노화 역전과 수명 연장에 대해 다룬다. 단순한 장수를 넘어 질병 없이, 젊음을 유지하며 오래 사는 삶을 향한 선구안을 가진 기업가들과 과학자들의 다양한 연구와 시도들에 주목한다. 제7장에서는 15대 글로벌 도전 과제와 그 대안들을 정리해 여러 미래 기술을 등에 업고 발 빠르게 움직이는 창의적인 기업들의 비전과 미래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이근 21세기북스
    17,820원 | 990P
    극도의 불확실성 시대, 고립무원의 한국경제를 위한 해법은? 불확실한 미래를 통찰하는 대한민국 경제석학 43인의 인사이트 2019년의 세계경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과 국제 교역의 둔화를 배경으로 경기 회복세가 약화되었고 각국 정부는 이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제통화기금(IMF)이 2019년 7월에 발표한 세계경제 전망 업데이트에 따르면 2019년 세계경제의 성장은 지지부진한 상황으로, 2020년도 불확실성이 매우 높다. 미중 경제 전쟁이 촉발하는 산업별 가치사슬의 재편, 신사업 플랫폼의 블록화, 기업 활동에 대한 정치?안보적 제약, 일본의 부품 및 원자재 수출 제한 등은 우리 기업들에는 익숙하지 않은 새로운 종류의 환경 변화이자 불확실성이다. 특히 앞으로 중국이 독자적 기술 개발에 나섬과 동시에 미국의 요구를 일부 수용해 시장 개방을 대폭 확장하게 된다면 이에 따르는 기회와 위협에 우리가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국내로 눈을 돌리면, 지난 2년여 동안 문재인 정부는 미래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민간의 경제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으나 아직은 구체적인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고용, 복지, 보건 쪽으로 방향을 튼 새로운 소득주도성장 정책 수단들과 이전 지출 증가만으로 민간 소비를 회복으로 이끌기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이뿐만 아니라 ‘단기 변동 속에 추세적 하락’이라는 한국 경제의 근본적 리스크를 대비하는 장기 성장책을 어떻게 마련할 것인지가 큰 숙제다. 2020년은 어느 때보다도 도전 정신의 회복이 필요한 한 해가 될 것이다. 의도치 않게 우리에게 불어온 외풍들을 한국경제에 축복의 전환점으로 만드는 지혜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43인의 경제석학이 모여 『2020 한국경제 대전망』을 편찬했다. 본 전망서는 한국 내 경기 전망뿐만 아니라, 해외 주요 상대국의 경제 상황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2020년에 우리가 어떻게 위험요소를 줄이고 기회와 혁신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줄 것이다.
  • 곽나래 더퀘스트
    14,400원 | 800P
    90년대생 SSG.COM 기획자가 쓴 90년대생의 소비 트렌드를 밝히는 최초의 책! 요즘 애들은 돈을 어떻게 쓸까? 90년대생 SSG.COM 4년차 서비스 기획자가 90년대생으로 살아가면서 생각하고 느낀 것, 그리고 이커머스 산업의 최전선에서 90년대생을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경험한 것들을 7가지 소비 트렌드로 정리했다. 뷰티, 패션, 반려동물, 스포츠, 여행, 식품, 퇴근 후 삶까지 그들은 이전 세대와는 다르게 생각하고 소비한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분석한 트렌드 변화와 그 구체적인 사례는 물론, 리얼한 90년대생들의 대화가 직접 담겨있다. 이제 새로운 소비 주체로 떠오른 90년대생들의 실제 이야기를 그들의 입을 통해 들어보자!
신흥국 투자 실전가이드
가장 보통의 사람을 위한 답변
8090 밀레니얼 세대
월세혁명 NEW ver.
비즈니스의 미래
경제멘토 단희TV
경제/경영 MD's Pick
경제/경영 새로 나온 책
경제/경영 스테디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