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픽! 강력추천
  • 수퍼레시피 레시피팩토리
    12,420원 | 690P
    국수 먹고 싶은 날이면 늘 뒤적이게 될, 우리 집을 국수 맛집으로 만들어줄 요리책. 소면, 칼국수부터 쌀국수, 에그누들까지 탐나는 국수 레시피 65가지 수록!
  • 온지음(전통문화연구소) 중앙북스
    37,800원 | 2,100P
    쉽게 읽고 쉽게 만드는 한식, 요즘 밥상에도 잘 어울리는 전통 ‘찬’ 레시피! 온지음 맛공방은 오래도록 명맥을 이어온 조선 시대 양반가의 반가 음식이 현대인에게 친숙하게 스며들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한다. 그 중에서도 도서 『찬 Chan』에서는 반찬에 주목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반찬은 어렵고 성가신 요리가 되었다. 식탁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 않은 데 비해 손이 많이 가고,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도 다양해져서 직접 만들어 먹는 일이 줄었다. 하지만 전통 음식에서 반찬은 밥상에서 빠져선 안 되는, 정성을 담아 조화롭게 만들어야 하는 것이었다. “우리의 옛 선조들은 음식 하나를 만들 때도 ‘약식동원藥食同源’의 의미를 새겼습니다. 모든 음식은 우리 몸에 들어와 약이 되는 것이기에 제철의 좋은 재료를 다양하게 조리해 영양학적으로 조화롭게 준비한 것들을 한 상 안에 두루 펼쳐 놓았습니다.” 온지음의 홍정현 기획위원이 발행인의 글에서 밝힌 것처럼 오래전부터 선조들은 제철에 나는 가장 신선하고 영양가 있는 재료로 반찬을 만들었고, 반찬으로 말미암아 다양한 영양소를 두루 갖출 수 있도록 했다. 약이 되는 밥상을 완성하는 주인공은 다양한 반찬들이었던 것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어떤 반찬을 곁들이느냐에 따라 똑같은 밥도 각각 다른 맛이 나게 하고, 주요리의 풍미를 더해주기도 한다. 그러니까 반찬은 맛과 향, 영양소 등 모든 면에서 조화로운 밥상을 완성하는 데 꼭 필요한 것이다. 『온지음이 차리는 맛』에 이은 온지음 맛공방의 두 번째 책 『찬 Chan』은 전통 한식을 기반으로 하되 바쁜 현대인들도 부담 없이 따라 할 수 있도록 조리법을 간소화하고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철 재료들을 활용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반찬을 선정해 담았다. 온지음 맛공방 손님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반찬은 물론,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 손님 초대 시 함께 즐길 수 있는 반찬 등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 또 기록으로만 전해져 내려오던 전통장인 ‘천리장’을 실제로 구현해 소개하고, 장과, 뱃두리 등 요즘은 흔히 접할 수 없는 전통 조리법을 소개하는 등 이제껏 우리가 알지 못했던 다양한 한식 반찬의 면모를 전한다. 여기에 더해 조리할 때 꼭 알아두어야 할 팁과 재료를 다루는 방법, 응용 조리법 등 자세한 설명을 덧붙여 보다 친절하게 다가간다. 『찬 Chan』은 현대인들에게 쉽게 읽히고 쉽게 쓰일 수 있는 실용 요리서다. 한식이 마냥 어렵다고 생각했던 사람, 매일 똑같은 반찬이 지겨웠던 사람, 좀 더 깊이 있고 다양한 한식을 접하고 싶었던 사람에게 도서 『찬 Chan』은 유용한 한식 반찬 레시피의 바이블이 될 것이다.
  • 예나 레시피팩토리
    14,220원 | 790P
    홈카페 하나로 43만 팔로워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파워 인스타그래머 @y.na__(예나)의 노하우 전격 공개 매일 같은 시간, 하루에 하나씩 ‘오늘의 음료’를 소개하는 파워 인스타그래머 예나. 그 시간을 기다렸다가 모이는 팔로워만 해도 수천 명이지요. 모두 각기 다른 공간에 있지만 예나의 홈카페가 열리는 순간이면 마치 약속이나 한 듯 모여 함께 홈카페를 즐기곤 한답니다. 그녀의 홈카페에 방문하는 이들은 말합니다. 예쁜 색감과 독특한 모양 덕분에 자꾸 구경하고 싶고, 마셔보고 싶고, 어떻게 만드는지 알고 싶다고 말이지요. 매번 댓글로 각종 질문이 올라오듯 예나의 음료를 보고 있으면 뭔가 궁금증이 생깁니다. 그래서 자꾸 찾게 되는 것이지요. 수많은 팔로워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고자, 예쁘면서 맛도 좋은 음료를 더 많은 이들이 즐겼으면 하는 마음에 2019년 여름, <나만의 시크릿 홈카페>를 세상에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나만의 시크릿 홈카페>는 단순히 레시피만을 소개하는 책이 아닌, 홈카페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 감각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입니다. 예나가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추천할 만한 이색 식재료, 실패 없는 맛의 비율, 색깔을 표현하는 법, 얼음 만들기와 같은 꿀팁 등 다양한 노하우를 담았답니다. 그대로 따라 해도 좋고, 응용하여 나만의 홈카페 음료를 만들어 보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니 놓치지 마세요. 자 이제, <나만의 시크릿 홈카페>와 함께 개성이 듬뿍 담긴 홈카페를 열어볼까요? 주말 아침 창문을 열고 좋아하는 음악을 플레이합니다. 그리고는 투명한 잔에 알록달록한 음료를 담아봅니다. 만드는 과정도 한 컷, 완성된 음료도 한 컷 찍어 나만의 SNS 공간에 기록을 해보세 요. 특별한 사람의 일상이 아닌, 나의 일상이 될 수 있습니다. 소소한 취미로 인해 일상이 특별해 지는 마법 같은 경험을 하게 될 거예요. 똑똑~ 당신의 홈카페에도 곧 놀러 갈게요!
요즘 이 책
주목할만한 신간
저칼로리 레시피
읽을거리, 볼거리! 요리 에세이 & 포토북
필독! 베이킹의 클래식
최고의 집밥 & 반찬
똑똑한 이유식 & 유아식
홈메이드 음료
남다른 와인 & 주류
알 수록 빠져드는 T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