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D 추천 도서 ◆
MD가 꼼꼼하게 읽고, 자신있게 추천해드립니다!
  • 진노 켄키 한스미디어
    12,150원 | 670P
    실리콘밸리의 ICT 전문가이자 교육 이노베이터가 말하는 인공지능 시대의 자녀 교육 “아이들은 이미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변해야 하는 것은 부모다!” 인류사의 네 번째 큰 물결이라고 할 수 있는 4차 산업혁명은 우리의 일상 곳곳을 완전히 바꾸어놓을 것이다. 교육 현장도 예외는 아니다. 교실의 형태부터 교과목의 분류, 커리큘럼을 짜는 방식, 선생님의 역할까지… 미래의 학교는 지금과 다른 모습일 것이다. 기업과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 또한 달라질 것이다. 우리 자녀가 인공지능 시대에서도 능동적 인재로 인정받으며 행복한 삶을 살아가길 희망한다면, 부모는 그에 걸맞은 새로운 교육법을 알아야 한다. 아직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기술적 변화가 피부에 와 닿지 않은 부모 세대들에게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아이 키우는 법》은 미래 예측에 대한 입문서로서 친근하게 다가간다. 또한 저자는 학원을 운영하며 아이들과 매일 마주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0년 이후 태어난 아이들을 양육하는 학부모들의 마음속을 들여다본 것처럼 현실적인 조언들을 들려준다.
  • 마르조리 물리뇌프 나무생각
    12,420원 | 690P
    아이를 한 사람의 성숙한 인간으로 살아가게 해주는 지침 마음을 열고 마음과 의식이 당신에게 보내오는 소리에 귀를 기울여보라. 부모로서 당신의 자존감은 어떤 상태인가? 부모의 자존감은 아이에게도 바로 전해진다. 실제로 많은 부모들이 낮고 불안정한 자존감으로 인해 아이의 훈육에 힘들어하고 크게 당황한다. 아이들을 위해서나 부모 스스로를 위해서나 최고의 부모가 되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든 높고 안정적인 자존감을 구축하고 있어야 한다. 이는 곧 한 사람의 성숙한 인간으로서 행복하게 살아가는 지름길이다. 뿐만 아니라 올바른 자존감은 이 세상을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줄 최고의 희망적인 요소이기도 하다.
  • 이서윤 글담
    12,420원 | 690P
    “방학 때 하는 공부가 초등성적을 좌우한다!” 각 학년별 최고교사들이 알려주는 방학 한 달로 몰라보게 성장하는 비법! 전업맘에게도, 워킹맘에게도 아이의 방학은 부담이다. 삼시 세 끼는 뭘 먹여야 할지, 학원은 이대로 괜찮을지, 캠프는 무엇을 보내야 할지 고민이다. 무작정 놀리자니 불안하고, 방학 때 공부시키자니 아이가 지칠 것 같다. 그러다 결국 어영부영 방학이 끝난다. 아이는 실컷 놀지도, 그렇다고 알차게 공부를 하지도 못한 채 이도저도 아닌 상태로 새 학년, 새 학기를 맞이하게 된다. 이 책은 그동안 허무하게 보내 버린 방학을 잘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초등 시기는 방학만 잘 보내도 공부가 쉬워진다. 얼마나 공부를 많이 했느냐가 아니다. 방학 때 독서록을 열 편 넘게 썼다는 아이, 수학 문제집을 다시 풀어 봤다는 아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봤다는 아이 등, 방학을 나름대로 의미 있게 보내고 온 아이들은 내공부터 달라진다. 눈에 띄게 달라진 자신감으로 수업 시간 집중도가 달라지고 성적에서도 괄목한 만한 성과를 드러낸다. EBS 공채강사이자 공부법 전문가인 현직교사는 특히 방학 때 해두면 효과가 배가 되는 공부가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그 공부법을 담았다. 학년별 전문 교사들을 직접 인터뷰하여 보다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도움을 준다. 초등 6년은 학년마다 아이들의 발달 특징, 교과 특징이 매우 다르다. 기본 습관과 읽기 독립에 집중해야 하는 1학년, 수학 연산과 공부 습관을 잡아 줘야 하는 2학년, 사회, 과학, 영어 등 갑자기 교과목이 늘어나는 3학년, 공부 자존감이 위협받는 4학년, 높아진 공부 난이도로 성적이 급변화하는 5학년, 중학 진학을 앞둔 6학년. 그만큼 방학을 활용하는 방법 또한 다르다. 이에 대한 완벽한 이해 아래 학년별 최고 교사들의 지혜를 합쳐 방학 공부법을 알려 준다. 부모가 놓치기 쉬운 공부 함정과 현직 베테랑 교사이기에 줄 수 있는 다양한 비법들이 담겨 있다. 방학 때 공부라니, 부담스러워하지 않아도 된다. 짧은 시간, 꼭 필요한 공부만 효과적으로! 학년별 아이들이 꼭 익히고 넘어가야 하는 개념들과 어려워하는 부분들을 짚어 준다. 아이의 머리에도 마음에도 남지 않는 박물관 체험, 캠프, 학원 뺑뺑이는 그만. 놀이처럼 연산 공부를 시키는 방법, 일상 속에서 교과 내용을 자연스럽게 가르치는 방법 등 부담 없이 재미있게 방학을 활용해 공부를 다지는 법을 소개한다. 겨울방학, 여름방학, 시기에 따라 방학 활용법을 나눠 소개함으로써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초등 방학의 활용법과 의미를 새롭게 조명해 주는 책이자, 짧은 시간 꼭 필요한 학년별 방학 공부로, 학년이 바뀌어도 흔들리지 않고 성적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돕는다. 초등 교육 6년의 로드맵이 되어 준다.
강력 추천 도서★★★
한 권으로 끝장내는 "이달의 베스트"
# 꼭! 알아야 할 교육 트렌드 : 제4차 산업혁명
"우리 아이 초등입학 / 생활"
"NEW" 이런 책은 어떠세요?
다 똑같은 책 말고, 남다른 책을 원한다면!
베스트 & 스테디셀러 전당
# 육아의 신
# 결혼 & 가정
# 임신 & 출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