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만 산다면 이 책!
최근 가장 많은 독자들의 선택을 받은 책입니다.
  • 노명우 사계절 2018년 01월 26일
    16,020원 [10%] | 890P [5%] 적립
    작고 평범한 인생의 조각들이 모여 한 시대를 이루다!

    가족 이외에는 누구도 기억해주지 않는 사람들, 역사에 이름을 남기지 못한 평범한 개인의 삶은 어떻게 복원될 수 있을까? 사회학자 노명우가 최근 3년 사이 차례로 세상을 떠난 아버지, 어머니의 자서전을 대신 썼다. 스스로 별다른 기록을 남기지 못한 부모의 삶을 복원하기 위해 아들 사회학자는 1920~70년대 흥행영화와 당시 극장에서 함께 상영되었던 대한뉴스, 문화영화 등을 주요 소재로 삼았다.

    저자는 역사책에서 배우는 식민지배, 한국전쟁, 군부독재와 산업화 등 한국 현대사의 큰 줄기가 ‘그저 그런’ 보통의 개인들의 삶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를 면밀하게, 하지만 매우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다.
금주 출간 주목도서
금주 출간된 도서 중에서 고르고 고른 책
14,400원 | 800P
[2/8 출간] 900만 명이 열광한 TED 최고의 중독 심리학 강의
주간 미디어 추천도서
주간 핫이슈 도서
이번 주 가장 핫한 책
11,700원 | 650P
[효리네민박.2] 박보검이 열심히 읽던 그 책
인문교양 이달의 출판사 : 여문책
2월의 저자
[소장가치 200%] 리커버:K
교보문고 단독 리커버 한정판
최성애 조벽 교수 최신간
우리를 위협하는 마음의 병
글쓰기 포텐 터지는
소설가 김중혁의 노하우 공개
아마존 분야 1위
21세기 역량, 어떻게 키워줄 것인가
대학내일 인기연재작!
문재인 대통령 추천
굿리즈 극찬!
  • 제임스 홀리스 더퀘스트 2018년 01월 20일
    15,300원 [10%] | 850P [5%] 적립
    내 안의 그림자를 부정하지 않고 나의 일부로 받아들어야 중년의 우울과 불안을 치유할 수 있다! 융 심리학을 바탕으로 마흔 이후의 삶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안내하는 『내가 누군지도 모른 채 마흔이 되었다』. 왜 마흔이 되면 삶 전체가 흔들리는 듯한 혼란을 겪게 될까? 융학파 정신분석가인 저자 제임스 홀리스는 그 이유를 우리가 진정한 자신에게서 멀어진 채 살아왔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저자는 마흔의 위기를 ‘중간항로(Middle Passage)’라고 부른다. 이렇게 이름을 붙인 이유는 인생이라는 항해를 다른 사람 손에 맡긴 채 그저 이끌리는 대로 살다보면 전혀 원하지 않았던 목적지에 닿게 되기 때문이다. 1차 성인기인 12세부터 40세까지, 우리는 누구의 아들딸, 누구의 엄마 아빠, 어느 회사의 모 팀장으로서 가족과 사회 안에서 사회화된다. 애석하게도 진정한 본성에 따르기보다는 삶은 이렇게 보아야 하고 선택은 이렇게 해야 한다고 키워진 결과로서의 삶에 가깝다. 인생 후반으로 넘어가는 사람이라면 이미 적잖은 개성을 억누르고 살아왔을 것이다. 저자는 마흔의 위기는 새 직장을 구하거나 새 연인을 사귄다고 해결되지 않고 누구 또는 어떤 것이 자신의 문제를 해결해줄 것이라는 믿음을 이제는 버려야 한다고 이야기하면서 여러 편의 시와 소설을 통해 1차 성인기의 투사가 중년에 어떤 혼란을 일으키는지를 보여준다. 후천적으로 얻은 성격과 내면의 모습 사이의 간격이 클수록 마흔 이후의 삶은 불안정해진다. 저자는 진정한 치유는 자기 자신이 되는 것임을 일깨워주며 내가 누구인지에 대한 새로운 창을 열어갈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당인리 책발전소 추천도서
이 질문에 답해보세요
올해의 책 다관왕
인문 MD's Pick
인문 새로 나온 책
인문 스테디셀러